콘텐츠로 건너뛰기

자녀를 위해 기도로 투자하라

Happy children

자녀는 하나님의 귀한 선물입니다(시 127:3). 아이가 갓난아이일 때는 포옹을 많이 해주고 사랑도 많이 해주어야 합니다. 이 때 애착이 잘 형성되어야 아이가 신뢰감을 가지고 안정되게 발달합니다. 긍정적인 자아상을 가지고 문제를 성공적으로 대처하게 됩니다. 그러나 애착이 불안정하면 다른 아이와 관계를 잘 맺지 못하고, 공격적 행동을 하며, 자아상이 부정적이고, 다른 사람과 자신에 대하여 신뢰성이 없고, 애정 욕구가 강하고, 인정받으려는 욕구가 강해진다고 합니다. 의사들에 의하면 모든 질병의 70% 이상이 정서적 문제에서 생긴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충분한 애정 표현을 해 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아이가 조금 더 자라게 되면 훈계와 징벌도 필요합니다. 부모는 자신의 아이가 천사가 아니며 그 안에 타락한 죄의 본성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무한한 자유와 욕심을 허락해선 안됩니다. 책임과 규칙이 있다는 것을 가르쳐주어야 합니다. 부모로부터 통제받지 못하는 아이는 예의가 없고 별로 예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부모는 충분한 애정 표현과 일관성있는 규율로 자녀를 키워야 합니다. 

부모가 자녀를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일 중의 하나는 기도하는 것입니다. 두레마을을 만든 김진홍 목사님은 중고등학생 시절에 품행이 좋지 못했다고 합니다. 교과서를 팔아 영화관에 가고, 4번이나 가출(家出)하여 2년 가까이 온 나라가 좁다 하고 떠돌아다니곤 하였답니다. 그런데 목사님이 제 자리로 돌아온 것은 밤낮으로 기도하시는 어머님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개그맨 옥동자, 정종철 집사가 변화된 것도 어머니의 기도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는 실업계 고등학교를 들어가 친구들과 어울리며 `폭주족` 생활을 즐기는 ‘날라리'가 되어 버렸답니다. 방황하며 술 마시고 담배 피우고 오토바이 폭주족으로 고등학교 시절을 지내다 어느 날 새벽 두 시쯤 집에 들어왔답니다. 그런데 어머님이 안 나오시더랍니다. 반갑게 맞아주시거나 아니면 구두주걱으로 두들겨 패야 하는 어머니가 안 나오시더래요. 문득 안방에서 중얼중얼 하는 소리가 들려, 전화하시나 해서 문틈으로 엿보니, 어머니가 아들을 위해 눈물 흘리며 기도하고 있더랍니다. 그 때 뒤통수를 때리는 충격으로 즉시로 결단해 술 담배도 끊고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기도는 이렇게 위대한 힘이 있습니다. 

어느날 한 은퇴한 선교사 부부가 사랑하는 아들로부터 편지 한 통을 받았습니다: “아버님 어머님, 제가 이번에 잡지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저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또 가능하면 돈을 좀 보내주세요.” 선교사 부부는 아들에게 돈을 보내줄 만큼 넉넉하지 못했답니다. 그러나 그들은 아들을 믿고 틈틈이 저축해둔 600달러를 선뜻 보내주었답니다. 그리고 그날부터 사랑하는 아들의 사업을 위해 매일 기도로 투자했다고 합니다. 아들은 부모님의 600달러가 다른 사람의 600만 달러보다 귀하다는 것을 알았답니다. 그래서 자신을 믿어주고 기도해준 부모님을 실망시키지 않으려고 최선을 다했답니다. 결국 이 아들의 회사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는데 그 사람의 이름은 헨리 루스(Henry Luce)이고 그는 세계 최고의 잡지인 타임(TIME)지의 창업자가 되었습니다. 기도하는 부모의 자녀는 절대 망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자녀를 위해 기도할 때 하나님의 손이 그 자녀들을 만지고 보호하고 인도하고 축복할 것입니다. 자녀를 위해 기도로 투자하는 믿음의 부모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홍영기 목사

여의도순복음광주교회 담임목사

홍영기 목사의

로고스와 레마

홍영기 목사는 여의도순복음교회 모태 신앙으로 하나님 나라의 비저너리 (Kingdom Visionary)이다. 서강대 영문과와 한세대학교 신학대학원(1기)에서 공부하였으며 영국 옥스퍼드의 선교대학원 (OCMS)에서 박사 학위(Ph.D.)를 취득하였다. 교회성장연구소장으로 사역하면서 <하나님 나라 비전 프로젝트>와 <리더십의 톱날을 갈아라>등 23권의 저서를 출판하였으며 영어로 14편의 국제 논문도 발표하였다. 세계 37개국을 다니며 선교하였으며 한세대학교 선교학 교수 및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직할성 전 담임과 미국 하와이 순복음호놀룰루교회 담임목사를 역임하였다. 현재 여의도순복음광주교회를 통하여 4차원의 영성과 리더십 개발을 통한 하나님 나라 확장의 꿈(Basileia Vision)을 가지고 있다.

소식지 신청

여의도순복음광주교회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여의도순복음광주교회의 이메일 소식지를 신청하세요!

교회의 다양한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이름(Required)
This field is for validation purposes and should be left unchanged.